티스토리 뷰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재테크 상품 중의 하나인 파킹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년부터 금리 인상을 공격적으로 진행한 상태인데, 올해부터는 속도 조절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고금리, 고이율 상품인 파킹 통장의 금리 또한 정점을 찍고 내려올 일만 남았네요.

 

'하루를 맡겨도 5.5% 이자 지급, 드디어 5%대 이자를 주는 은행 등장!'

 

금리 정점 상태의 현재, 이자를 많이 주는 파킹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고 늦기 전에 가입하여 조금이라도 이자를 많이 받아서 가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자를 많이 주는 은행을 위주로 금리와 가입 조건 및 특이 사항들에 대해서 정리해 볼게요.

 

OK저축 은행

OK-저축-은행-로고-사진
OK저축 은행

현재 출시한 파킹 통장 중 가장 이율이 높은 곳입니다. 우려 연 5.5%의 이자를 지급해 주네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상품명 : OK읏백만통장∥
● 금리 : 연 5.5%
● 세부 내용 : 100만 원 이하 예치금 한정(예치금 100만 ~ 500만 원은 연 5.0%, 500만 ~ 5,000만 원은 연 4.0% 금리)

예치금 100만 원 이하에 대해서 기본 연 5.0% 이자와 오픈 뱅킹을 등록하면 추가로 0.5%의 우대 금리를 주는 상품입니다. 100만 원 초과 500만 원 이하의 경우 최고 5.0%, 500만 원 초과 5,000만 원 이하는 최고 4.0%의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5,000만 원 초과의 경우 최고 3.0%의 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OK저축 은행 파킹통장 지금 계좌개설하러 가기

 

애큐온 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로고-사진
애큐온 저축은행

두 가지의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 5.0%와 연 4.3%의 금리 상품입니다. 자세히 볼게요.

● 상품명 : 머니 모으기
● 금리 : 연 5.0%
● 세부 내용 : 계좌별 200만 원씩, 최대 5개 계좌 합산 1,000만 원 이하

● 상품명 : 머니 쪼개기
● 금리 : 연 4.3%
● 세부 내용 : 3,000만 원 이하

머니 쪼개기 상품의 경우 기존 2,000만 원에서 3,000만 원으로 상향하였으며, 이율 또한 0.3%를 인상하여 4.3%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애큐온 저축은행 파킹 통장 지금 개설하러 가기(갤럭시폰, 안드로이드폰 전용)
애큐온 저축은행 파킹 통장 지금 개설하러 가기(아이폰 전용)

 

토스 뱅크 및 케이 뱅크

토스와-케이-뱅크-로고-사진
토스와 케이 뱅크

1 금융권 인터넷 은행에서 가장 높은 금리 상품을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상품명 : 토스뱅크통장
● 금리 : 연 4.0%
● 세부 내용 : 예치금 5,000만 원 이상부터 적용

● 상품명 : 플러스박스(케이 뱅크)
● 금리 : 연 3.0%
● 세부 내용 : 예치금 3억 원 이하

금리는 위의 저축 은행 대비 낮은 수준이지만, 1 금융권으로 조금 더 안전하고 많은 금액의 예치금으로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토스 뱅크 파킹 통장 지금 개설하러 가기(갤럭시폰, 안드로이드폰 전용)
토스 뱅크 파킹 통장 지금 개설하러 가기(아이폰 전용)

 

케이 뱅크 파킹 토장 지금 개설하러 가기(갤럭시폰, 안드로이드폰 전용)
케이 뱅크 파킹 토장 지금 개설하러 가기(아이폰 전용)

 

그 외 고금리의 저축 은행

기본 금리가 연 2.3%에 우대 금리 조건을 충족할 경우 최대 1.5%를 추가로 지급해 주는 방식입니다.

회사 상품명 금리 세부 내용
대신저축 은행 더드리고 입출금통장 연 3.9% 2억 원 이하
웰컴저축 은행 웰컴 직장인 사랑 보통 예금 연 3.8% 5,000만 원 이하
다올저축 은행 Fi 저축 예금 연 3.8% 제한 없음
하나저축 은행 하이하나 보통 예금 연 3.8% 5,000만 원 이하

 

지금까지 하루를 맡겨도 높은 이자를 지급해 주는 파킹 통장에 대해서 이율이 높은 은행 위주로 살펴보았습니다. 기준 금리 인상이 지속되면서 저축은행과 인터넷 은행에서 경쟁적으로 고금리의 파킹통장 상품을 내놓고 있는데요.

 

앞으로 은행들이 은행채 발행이 재개되고 은행채 금리가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파킹 통장의 금리가 상승은 더 이상 어려울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본인의 상황과 은행의 건전성을 고려하여 아직 계좌 개설을 하지 않았다면 이게 마지막 고점의 금리 수준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2022.12.06 - [금융. 경제] - 돈 버는 앱테크|포인트 받고|할인율 좋은 앱테크 소개

 

돈 버는 앱테크|포인트 받고|할인율 좋은 앱테크 소개

최근 앱테크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여러 정보도 얻을 수 있고 각종 할인, 포인트 등도 쌓아서 돈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

herokor2003.tistory.com

2022.11.20 - [금융. 경제] - 자산 시장 큰 것이 다가오고 있다. 그 대응 방법은?

 

자산 시장 큰 것이 다가오고 있다. 그 대응 방법은?

" 마트에 물건들 가격이 너무 올라서 장보기가 무섭다 " " 은행들이 앞 다투어 예금. 적금 금리를 올려 이자를 많이 준다 " " 지난해 대출 냈는데, 이자가 거의 두배 수준으로 올라 감당이 안된다 "

herokor2003.tistory.com

2022.12.27 - [금융. 경제] - 토스 뱅크 현금 출금|전국 ATM 카드, 수수료 없이 인출하는 방법

 

토스 뱅크 현금 출금|전국 ATM 카드, 수수료 없이 인출하는 방법

지갑이 필요가 없는 시대라는 것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면 거의 모든 것이 해결이 되는 시대입니다. 그래서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사람이 많고 지갑이 있더라도 잊어버리고

herokor2003.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