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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 가입 내역서 및 가입 확인서가 필요하신가요? 4대 보험 한꺼번에 가입 내역서 발급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국민연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을 4대 보험이라고 하는데요. 가입 확인서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지금부터 4대 보험 가입내역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손 보험료 청구가 필요할 때 보험사 상관없이 간단하게 청구할 수 있는 곳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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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보험 가입내역서 가입확인서

4대 보험 가입내역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을 모두 방문해야 가능할까요? 사실상 모두 방문해서 발급할 수 있지만, 이렇게 하면 너무 비효율적인 일이 되겠죠? 하나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바로 모든 것을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서 발급 상담하는 모습

 

4대 보험 가입확인서 온라인 발급

한 번에 4대 보험 가입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4대 사회보장성 연계센터에 접속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및 로그인 절차가 없어도 얼마든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아래 링크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4대 보험 가입내역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간단하게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 4대 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에 접속
  • 화면 우측의 '개인 비회원 로그인' 클릭
  • 본인인증 진행(간편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 '마이페이지'의 '증명서 신청/발급' 클릭
  • 개인정보 및 고유식별 정보 수집 관련 동의(2가지 동의 필요)
  • 유의사항 확인 후 '확인' 버튼 클릭
  • 증명서 신청 화면에서 '신청' 버튼 클릭(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를 확인 후 체크 필요)
  • 증명서 출력 진행(4대 보험 항목 '출력 가능'이 안 보이면 '새로고침'을 클릭)

 

 

4대 보험 가입내역서 팩스/파일 저장(PDF)

4대 보험 가입내역서 발급 후 제출하고자 하는 기관에 바로 팩스 전송도 가능합니다. 아래 순서를 확인하시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증명서 출력 후 좌측 상단에 선택 가능한 아이콘 확인
  • 좌측부터 '팩스 아이콘', '프린터 아이콘', 'PDF 아이콘'이 있으니 원하시는 것을 선택
  • 팩스를 선택하셨다면 받으실 곳의 팩스번호를 입력 후 '보내기'를 하시면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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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4대 보험 가입내역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편하게 온라인에서 4대 보험 가입내역서를 한꺼번에 발급받고 원하는 기관에 바로 전송하시거나 파일로 받아서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확인 후 간단하게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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